독일 최대 규모 은행 도이체방크, JP모건 블록체인 네트워크 가입… 연말까지 자체 코인 발행할 것으로 알려져

독일 최대 규모 은행 도이체방크, JP모건 블록체인 네트워크 가입… 연말까지 자체 코인 발행할 것으로 알려져

독일 최대의 은행인 도이치 방크(Deutsche Bank)가 JP모건(JPMorgan)의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인 인터뱅크 인포메이션 네트워크(IIN)에 가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017년 개시 이후 2년여간에 걸쳐 파일럿 운영을 해오고 있던 JP모건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현재 320개에 달하는 은행 멤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해당 플랫폼 상에서 글로벌 페이먼트 데이터를 상호 교환하고 있다.

JP모건의 페이먼트 담당 책임자 타키스 조자코풀로스(Takis Georgakopoulos)는, “도이치 방크는 IIN에 가입한 최초의 대형 은행으로, 앞으로도 계속 대형 은행들이 지속적으로 가입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보에 따르면 도이치 방크는 유로화 표시 페이먼트를 가장 많이 결제하는 은행으로 알려져 있다.

IIN 네트워크는 JP모건이 자체 개발한 쿼럼 플랫폼을 기반으로 은행들 간의 정보 공유에 따른 문제점을 해소하고, 고객들과의 거래 속도를 앞당기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되었다. 쿼럼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한다.

조자코풀로스는, “JP모건은 2019년 말까지 400개의 회원사를 모집할 예정으로, 가까운 장래에 또 다른 대형 은행 회원 가입을 발표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지난 6월 JP모건은 자체 발행 암호화폐인 JPM 코인을 금년 말까지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최근 JP모건 CEO 제이미 디몬(Jamie Dimon)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를 지지한다는 뜻을 밝혔고, 해당 스테이블코인이 단기적으로 은행들에게 위협을 줄 수 있다고 평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도이치 방크는 16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리브라에 대한 금융안정성 리스크 평가 회의에 참가하는 26개 글로벌 중앙은행들 중 하나에 속한다.

 

CoinVoice原创,作者:소미,转载请注明出处:https://www.coinvoice.kr/40117.html

0

扫一扫,分享到微信

猜你喜欢

文章评论

电子邮件地址不会被公开。 必填项已用*标注

后发表评论

上一篇

서울시, 마포구에 ‘블록체인지원센터’ 연다...블록체인 관련 기업 적극 지원 나설 전망

下一篇

크라켄 : “최근 발생한 이상 거래는 시스템 테스트 중 발생한 버그가 원인이다”

微信公众号

微信公众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