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소셜미디어 ‘포레스팅’ 정식버전 출시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소셜미디어 ‘포레스팅’ 정식버전 출시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소셜미디어 포레스팅(FORESTING)이 한국시간으로  9월 9일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이날부터 포레스팅 애플리케이션(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포레스팅은 기존 소셜미디어와 미디어 플랫폼의 강점을 벤치마킹해 유저 편의성을 높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포레스팅 플랫폼에 올라온 콘텐츠에 투표할 수 있는 ‘픽(PICK)’ 기능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좋아요’와 유사하다. 크리에이터에게 포인트 ‘베리(Berry)’를 직접 후원 가능한 ‘슈팅(Shooting)’ 기능은 아프리카TV의 ‘별풍선’이 연상된다.

여기에 클로즈·오픈베타 테스트를 거쳐 플랫폼 유저(사용자)의 공정한 수익 분배를 위한 ‘랭킹시스템’을 도입했다. 콘텐츠 등록과 픽·슈팅 등 포레스팅 사용자 활동을 점수화해 주간 단위로 등급을 분류, 플랫폼 내 광고 수익을 유저에게 보상으로 차등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 '퍼스널카드'라는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여 판매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된 새로운 기능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사용자의 유/무형에 따른 콘텐츠를 자산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P2P 방식과 차이를 보인다. 다시 말해, 사용자는 자신이 제작한 음원, 이미지, 소장 용품, 웹툰,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에게 손쉽게 판매 할 수 있어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이다.

 포레스팅은 플랫폼 내 안정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 운영사 두나무의 자회사인 루니버스(Luniverse)와 메인넷에 따른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였고, 인플루언서 참여 증대를 위해 MCN 전문 기업 미디어브릿지(Mediabridge)도 함께 참여하였으며, 삼성전자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되어 디바이스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 로컬 확대를 위한 준비를 갖추었고,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바탕으로 셀럽,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의 개인 토큰 발행하여 개인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국내 최초 개인상장 플랫폼 스타비트(STARBIT) 출시를 앞두고 있다.

포레스팅은 정식 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플랫폼 사용자를 위한 '피톤 투 베리 이벤트'와 다양한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CoinVoice原创,作者:소미,转载请注明出处:https://www.coinvoice.kr/39996.html

0

扫一扫,分享到微信

猜你喜欢

文章评论

电子邮件地址不会被公开。 必填项已用*标注

后发表评论

上一篇

보라(BORA), 클레이튼과 공동사업기반 위한 토큰 교환 시작한다

下一篇

네이버 메신저 라인,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인가 취득했다…링크 취급 여부는 아직 불투명해

微信公众号

微信公众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