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은행 결제국 : “중국의 CBDC가 위챗 및 알리페이에 끼치는 영향은 존재하지 않는다”

중국 인민은행 결제국 : “중국의 CBDC가 위챗 및 알리페이에 끼치는 영향은 존재하지 않는다”

중국 현지 미디어의 소식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 결제국 부국장으로 임명된 무창춘(穆长春)이 최근,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 발행은 위챗페이, 알리페이 등을 포함한 현존하는 디지털 결제 앱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다”라 주장했다. 이와 관련한 그의 설명은 아래와 같다.

  1. 법률적 측면에서 보았을 때, 중앙은행이 담보하는 디지털 화폐의 효력과 보안성은 가장 뛰어날 수밖에 없으며, 위챗페이나 알리페이와 같이 사기업이 운용하는 디지털 결제 앱은 법률적, 또는 보안적으로 중앙은행이 직접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와 비교할 수 없다.
  2. 중앙은행은 위챗페이 및 알리페이보다 극단적인 상황에 놓였을 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월등하며, 별도의 네트워크 없이도 결제 및 입금, 송금 등의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거래자들은 오프라인의 환경에서도 실시간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3.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가 위챗페이 및 알리페이의 위치를 위협하게 될 일은 없을 것이며, 현재 위챗페이와 알리페이 등을 포함한 디지털 결제 앱은 위안화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는 본질적으로 상업은행 내 계좌와 연동하여 위안화를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된 것인데, 이와는 다른 개념으로 중앙은행 발행 암호화폐는 위안화 자체의 디지털화를 의미하고 있다. 결제 도구는 변할 수 있겠지만 기능은 강화되며, 결제 채널과 환경은 이전과 같을 것이다.

CoinVoice原创,作者:소미,转载请注明出处:https://www.coinvoice.kr/39978.html

0

扫一扫,分享到微信

猜你喜欢

文章评论

电子邮件地址不会被公开。 必填项已用*标注

后发表评论

上一篇

대시(DASH)CEO : “대시(DASH)는 비트코인과 법적 신분이 같으며, 차별적인 규제는 비합리적이다”

下一篇

레몬헬스케어, KT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의료보험 청구 서비스 출시

微信公众号

微信公众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