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업계 유명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CME 선물 갭까지 30% 추가 하락할 것이다”

암호화폐 업계 유명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CME 선물 갭까지 30% 추가 하락할 것이다”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이 주간 최고치였던 12,000달러 선에서 지속적으로 하락의 기류를 보이더니, 한국시간으로 14일 오전 10시 30분경에는 약 10,700달러 선까지 대폭 하락했다.

지난 2주간 강력한 가격 변동 조짐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번번이 12,000달러의 돌파를 실패하면서, 이 가격대가 데드라인이 되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매도 세력이 시장을 쥐고 흔들며 가격 하락을 주도하고 있다.

트위터의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인 미토시 가쿠(Mitoshi Kaku)는 이날, "10,600달러와 10,100달러가 비트코인의 다음 핵심 지원 수준"이며, "이 가격대가 무너지면 비트코인은 8,600달러까지 하락할 수도 있다"고 전망하는 트윗을 게시했다.

비트코인 차트의 장기적인 추세 및 동향과 도드라지는 패턴에 포커스를 둔 또다른 유명 분석가인 누냐 비즈니즈(Nunya Bizniz) 역시 최근 트위터 상에서, "비트코인의 주간 차트가 9,500달러에서 11,500달러 사이 범위를 만들고 있는 것 같다"며, 하락의 가능성이 높음을 예상했다.

특히, 또 한 명의 유명 애널리스트 '더크립토미스트(The Cryptomist)'는 이날 트윗을 통해 "비트코인은 현재 CME(시카고상품거래소) 선물 챠트에서 두 가지 갭(Gap)을 보이고 있는데 하나는 기존 11,800달러, 또 하나는 8,400달러다"라 언급했으며,  "역사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비트코인이 이러한 갭을 메우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는 지극히 드물고, 이는 멀지 않은 시점에 이 두 가지 가격 수준이 비트코인에 의해 터치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이 말인 즉, 비트코인이 현재 8,000달러(약 30% 하락)의 낮은 가격대 선에 존재하는 CME 선물 갭을 해소할 때까지 하락세가 계속될 수도 있다는 설명이라고 볼 수 있다.

반면, 이들과 반대되는 의견도 존재한다. 암호화폐 전문 헤지펀드 어댑티브 캐피탈(Adaptive Capital) 최고투자책임자(CIO) 무라드 마흐무도프(Murad Mahmudov)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언뜻 보기에 다음 주 소폭 하락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 가격대에서 꾸준히 바닥을 다지고 있다(accumulation)는 게 나의 개인적인 의견이다"라며, "단기간 내에 앞서 나가려 생각할 것이 아니라, 더 멀리 장기적으로 내다봐야 한다. 비트코인은 다음 상승장에서 10만 달러를 향해 치솟을 것"이라고 말했다.

CoinVoice原创,作者:소미,转载请注明出处:https://www.coinvoice.kr/38168.html

0

扫一扫,分享到微信

猜你喜欢

文章评论

电子邮件地址不会被公开。 必填项已用*标注

后发表评论

上一篇

˝파트너십 체결한 적 없다˝ 는 펍지, 리퍼리움은 결국 스캠인가?

下一篇

아프리카 비영리단체 UABA, "블록체인·혁신 기술 분야에서 최소 100만 명의 인재 양성하겠다"

微信公众号

微信公众号